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IT

북한, 어린이 지능계발 지원시스템 개발

 

(2015-01-28) 북한, 어린이 지능계발 지원시스템 개발

 

 

북한이 유치원의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지능계발 지원체계 '앞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대북소식통에 따르면 1월 26일 조선중앙통신은 평양시 락랑구역 관문1유치원이 어린이들의 지능계발에 컴퓨터를 이용한 수업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체험한 원장과 교양원들이 전문가들과의 협의하에 모든 교실들의 컴퓨터를 주 컴퓨터와 연결하는 유치원 구내망을 구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관문1유치원이 교사들에게 모두 수업에 필요한 컴퓨터 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이 유치원에서는 쌍방향 대화에 의한 교육와 행정 사업의 정보화가 실현돼 교사들이 자기 교실에서 주 컴퓨터의 자료들을 검색 이용하고 자료를 만들어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은 유치원에서 일, 주, 월 계획과 그에 따르는 교육사업, 교육계획 작성, 교육강령 집행 등에 대해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해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유치원에서 개발한 어린이지능 계발지원 체계 '앞날'이 전국교육실험기구 및 교편물전시회에서 1등을 차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디지털 허리케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igitalhurrica

 

디지털 허리케인 트위터 https://twitter.com/Digitalhurric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