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일반

고려투어 "3월14일 북한 단체관광 재개, 서아프리카 방문자는 제외"

 

(2015-03-04) 고려투어 "3월14일 북한 단체관광 재개, 서아프리카 방문자는 제외"

 

 

북한이 3월 14일 외국인 단체관광을 제개한다고 합니다.

 

중국에 위치한 고려투어는 4일 본 기자에게 이메일을 보내 이같은 내용을 알려왔습니다.

 

 

<사진1> 고려투어의 관광재개 선전 그림

 

북한은 서아프리카의 에볼라 확산을 이유로 지난해 10월 24일부터 외국인 관광객 입국을 중지한 바 있습니다.

 

이전기사

2014/10/24 - "북한 로동당 에볼라 대응 국경 폐쇄, 외국인 관광 금지 명령"

 

고려투어는 이번에 관광이 재개되지만 기니, 기니 비사우, 코트디부아르, 라이베리아, 말리, 세네갈, 시에라리온 등으로 부터의 관광객이나 이들 국가를 방문한 사람들은 북한 입국이 여전이 금지됩니다.

 

이는 북한에서 개최하는 마라톤 대회 등 체육대회에 서아프리카 선수,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것을 경계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3월 14일 관광 후 고려투어는 4월 4일 북한 관광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3월 14일 일정은 중국 베이징에서 북한 평양으로 14일 입국해 평양과 개성, 비무장지대(DMZ) 등을 관광하고 19일 중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라고 합니다.

 

고려투어와 북한은 8월 15일 광복 70주년 관광, 8월 21일 백두산 하프 마라톤대회 관광, 10월 10일 로동당 창건 70주년 관광 등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북한은 에발라 확산을 막겠다는 명분을 내세우기는 했지만 외국인 관광 중단으로 외화벌이에 타격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외국인 관광을 다시 허용한 것입니다. 지난 수개월 동안 관광으로 수익을 내지 못했던 북한이 이를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