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통일부, 통일음악 경연대회 개최


(2015-03-08) 통일부, 통일음악 경연대회 개최


통일부가 젊은이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대중음악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통일부는 오는 3월부터 2015 통일 염원 창작 대중음악 경연대회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공모분야는 록, 힙합 등 분야 창작음악(연주곡 제외)이며 공모주제는 분단의 치유와 극복, 평화와 열린공동체, 통일과 우리의 미래 등이라고 합니다. 참가대상은 신인 음악인과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통일부는 3월, 4월 대회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개설하고 포스터 및 배너 제작 등을 제작한다고 합니다. 또 대중음악 공모전 사이트, 인디음악 사이트, 인디음악 공연장, 대학·고교(실용음악과) 등에 홍보를 실시할 방침이다.


6월에는 행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가팀 접수를 받습니다. 이후 통일부는 7월 온라인 심사 를 실시해 시상수의 5~6배 작품을 선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후 8월 공연장에서 실제 공연을 심사해 시상수의 2배 작품을 선정합니다.


그리고 9월말 홍대 인디음악 공연장 등에서 결선심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최우수상 1팀에는 10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2팀에 500만원, 장려상 3팀에 300만원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통일부는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이 온라인투표, 현장투표와 공연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통일음악 축제의 장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통일부는 문화 행사를 통해 한국 국민들과 젊은층의 통일의식을 고취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행사는 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기사

2015/03/03 - 통일 주제 영화시나리오 공모전 진행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