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IT

북한 5월 11일 전람회에서 스마트폰 다국어사전 공개

 

(2015-05-10) 북한 5월 11일 전람회에서 스마트폰 다국어사전 공개

 

북한 조선콤퓨터중심이 5월 11일 평양에서 열리는 제18차 평양봄철국제상품전람회에서 스마트폰 다국어사전과 각종 태블릿PC, 소프트웨어(SW)를 소개한다고 합니다.

 

대북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의 대외 선전 사이트 조선의오늘은 5월 11부터 14일까지 평양에서 제18차 평양봄철국제상품전람회가 진행된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번 전람회에는 북한, 뉴질랜드, 독일, 러시아, 말레이시아, 몽골, 스위스, 싱가포르, 중국, 캄보디아, 프랑스, 호주,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300여개 회사들이 참가하게 된다고 소개했습니다.

 

북한은 이번 전람회를 통해 북한과 세계의 여러 나라 기업들이 무역, 경제, 과학기술분야에서 협력을 모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행사 기간 고려호텔에서는 금강산, 원산 개발 설명회도 열린다고 합니다.


조선의오늘은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북한 기관들도 소개했습니다. 

 

<사진1>

 

사진1을 보면 조선콤퓨터중심(KCC)이 전람회에 참여합니다. KCC는 다양한 태블릿PC 제품들과 함께 조선대백과사전, 휴대폰용 다국어사전 삼흥, 요리대전집, 국가네트워크서비스 등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사진2>

 

<사진3>

 

 

<사진4>

 

사진2, 3, 4를 보면 북한이 윤활류, 자동차, 수지관 제품도 전람회에서 소개한다고 합니다.

 

 

<사진5>

 

을지봉합작회사는 머리염색약을 선보입니다.

 

 

<사진6>

 

릉라도무역총회사는 자전거 제품과 전기 자전거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사진7>

 

<사진8>

 

<사진9>

 

북한은 또 사진7, 8, 9에서 보듯이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도 이번 전람회에서 소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은 김정은이 경제건설을 강조하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 투자유치와 제품 수출을 위해 이번 전람회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