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과학

북한 과학기술 홈페이지 열풍 서비스 확대

 

(2015-12-16) 북한 과학기술 홈페이지 열풍 서비스 확대

 

북한이 과학기술보급을 위해 4월 구축한 홈페이지 '열풍'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12월 16일 북한 대외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북한 과학자, 기술자, 노동자, 농민 등이 열품을 널리 이용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의오늘은 열풍 홈페이지로 과학기술자료들에 대한 검색과 열람을 전국적 범위에서 종합적으로 할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사진1> 컴퓨터를 이용하고 있는 북한 주민들 모습

 

열풍에는 새로운 검색체계가 적용돼 전국적인 자료검색이 매우 짧은 시간에 진행될 수 있으며 전문적인 검색기능을 갖춰 연도별, 어종별, 분야별, 잡지별 등 조건으로 검색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필요한 원문자료들을 열람도 하고 보관 이용할 수 있게 해 편리성과 자료의 이용률이 높다고 합니다.

 

조선의오늘은 열풍 홈페이지가 최신 과학기술자료들이 매우 풍부하며 갱신주기도 대단히 빠르다고 자랑했습니다. 또 세계적인 최신 자료들과 새 기술소식은 물론 세계과학기술발전 추세자료들을 상세히 열람할 수 있으며 홈페지의 최신자료들이 빠른 속도로 갱신돼 새로운 과학기술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열풍은 최신 과학기술 동영상 자료들과 북한에서 진행된 여러 분야의 과학기술전시회, 전람회 등에서 발표된 과학기술성과자료들, 국내발명자료, 실용기술자료들도 열람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또 사람들의 건강과 장수, 생태환경과 위생환경 등과 관련한 다양한 상식 자료들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 기사

2015/04/05 - 북한 과학기술보급 홈페이지 '열풍' 구축

 

강진규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