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IT

북한 풍자 게임 '즐거운처형' 4월 출시예정

 

(2013-03-21) 북한 풍자 게임 '즐거운처형' 4월 출시예정

 

 

북한을 풍자한 게임인 즐거운처형(Joyful Executions)이 오는 4월 중순 애플 아이패드용과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즐거운처형 게임 개발사이트(http://joyfulexecutions.com)는 현재 게임 개발 상황에 대해서 공지했습니다.

 

 

 

<사진1> 즐거운처형 개발 사이트 모습

 

개발자들은 베타 테스트를 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수주 내에 4월 중순경 게임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노르웨이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새로운 게임 예고편과 그림 등을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에 북한 김정은 1비서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2>

 

 

 

<사진3>

 

사진2는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그림인데 김정은을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사진3의 게임 예고편을 보면 김정은이 등장합니다.

 

이것이 실제 게임인지 여부에 관심이 높은데 개발자들은 실제 게임이라며 테스트 중인 화면을 공개했습니다.

 

 

<사진4>

 

사진4는 베타 버전의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모습입니다.

 

공개된 예고편들을 종합해 보면 북한의 학생 김복경이 한국, 미국, 일본 등의 타락한 사람들을 소총 등의 무기로 처형하는 것이 게임의 주된 내용입니다. 예고편에도 잔인한 장면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북한을 희화화하는 것은 물론 한국, 미국, 일본 등의 사람들을 타락했다고 표현하고 있어 게임 출시 후 논란이 예상됩니다.

 

특히 북한은 김정은을 우상시 하며 최고존엄이라고 떠받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2 처럼 살찐 개그맨 같은 모습으로 게임에 등장할 경우 반응이 궁금합니다. 아마도 북한이 격렬하게 반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참고로 지난 9월 작성한 관련 기사입니다.

(2012-09-20) 북한 총살 희화화 게임 '즐거운 처형' 등장 예고...논란 예상http://wingofwolf.tistory.com/178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