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일반

북한 김정은 자동차는 벤츠 S클래스?

 

 

(2014-07-06) 북한 김정은 자동차는 벤츠 S클래스?

 

 

북한의 최고 권력자 김정은는 어떤 자동차를 타고 다닐까요? 김정은은 벤츠 S클래스 리무진을 타고 다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1>

 

사진1은 김정은의 시찰 사진입니다. 오른쪽에 차량의 모습이 보입니다.

 

 

 

<사진2>

 

사진2는 김정은의 군시찰 모습입니다. 오른쪽 윗부분을 보면 차량이 있는데 벤츠 마크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사진2의 전면을 보면 벤츠 차량 종류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사진3> 사진3 출처 벤츠 사이트

 

사진3을 보면 윗 차량은 벤츠 E클래스입니다. 벤츠의 많은 차량 종류들이 E클래스 전면처럼 생겼습니다. S클래스만 아랫 모습처럼 전면이 구성돼 있습니다. 사진2와 비교해보면 S클래스 전면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4>

 

사진4가 벤츠 S클래스 모습입니다.

 

 

 

<사진5>

 

사진5는 5월경 북한 김정은이 시찰을 한 모습입니다. 왼쪽 뒷편에 차량이 보입니다. 뒷모습과 앞모습이 벤츠 S클래스와 흡사합니다. 다면 차량의 길이가 긴 것으로 보입니다. 즉 리무진일 가능성이 높은 것입니다.

 

김정은의 시찰 사진들을 추정해 볼 때 김정은 벤츠 S클래스 리무진을 타고 다니는 것으로 보입니다. 김정은 시찰에 다른 사람이 벤츠 최고급 기종을 타고 따라다니는 것은 비상식적이기 때문입니다.

 

벤츠 S클래스는 가격이 수억원 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리무진은 옵션과 방탕 기능 등을 구비했을 때 수십억원을 호가한다고 합니다. 북한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김정은은 최고급 승용차를 타고 있습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