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IT

북한 학생들 인도 SW 경진대회 또 다시 우승


(2018-03-08) 북한 학생들 인도 SW 경진대회 또 다시 우승


북한 학생들이 인도에서 개최되는 국제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애서 또 다시 우승했다고 합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김일성종합대학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김일성종합대학 학생들이 2월 2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코드쉐프 국제 인터넷 프로그램 도전경연 2월경연에서 또 다시 1등을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 IT업체 Directi가 운영하는 코드쉐프(CODECHEF)는 글로벌 프로그래밍 커뮤니티로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와 이벤트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김일성종합대학은 이번 경연에 독일, 인도, 영국, 스웨덴, 스페인, 그리스, 벨라루스, 미국, 일본 등 100여개 나라 대학들의 88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1월 경연에서 우승한 김일성종합대학 수학부 학생들인 리명혁, 리태철, 김송복이 참가했다고 합니다. 김일성종합대학 학생들은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계산기하, 그라프리론, 고속푸리예변환, 수론의 루카스정리 등을 이용해 연속 기발한 풀이 방안들을 선보여 12일 경연 마감날까지 총 1000점을 획득해 1등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북한은 이전에도 코드쉐프 대회에 학생들을 출전시킨 바 있습니다. 이 대회가 전 세계 학생들이 겨루는 대회이지만 인터넷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북한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