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IT

북한 산림자원관리정보시스템 개발

 

(2016-03-28) 북한 산림자원관리정보시스템 개발

 

(North Korea developed Forest Resource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3월 28일 북한의 대외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국토환경보호성 산림총국에 파견된 2월17일과학자들이 전국적 범위에서 산림자원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와 지도화를 실현할 수 있는 산림자원관리정보체계를 개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의오늘은 북한에서 전국적인 산림자원 관리의 과학화, 정보화가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조선의오늘은 위성자료해석기술과 지리정보체계기술, 산림고정표준지조사체계에 의거한 산림자원관리정보시스템이 완성되면 10년에 한번씩밖에 진행할 수 없었던 전국적인 산림자원실태조사를 20~30명의 인원으로 해마다 진행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산림 구역의 위치와 지형, 현황, 기후, 거리, 면적 등 각종 지표의 측정과 통계작성에서 정확성을 높이고 조사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밖에도 각종 주제지도작성과 3차원산림지형묘사 등 직관적 묘사를 할 수 있어 산림건설설계와 총계획작성, 전면조사와 국소지역조사, 산불진화 등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스템 개발에는 김일성종합대학, 국가과학원, 산림과학원, 중앙산림설계기술연구소, 중앙식물원 연구소의 2월17일과학자들이 참여했으며 2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다고 합니다.

 

이전기사 

2015/11/30 - 북한 산불방지 무선원격감시시스템 도입

 

 

강진규 wingofwolf@gmail.com